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전체 메뉴

FOLLOW US
검색 입력폼 닫기

HOME / NEWS / PRESS RELEASE

K CUBE NEWS

심리상담 서비스 '트로스트',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5억 원 투자 유치


트로스트


심리상담 서비스인 트로스트를 운영하고있는 휴마트컴퍼니가 케이큐브벤처스,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회사로부터 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휴마트컴퍼니의 온라인 심리상담 서비스 ‘트로스트’는 전문 심리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용 메신저를 기반으로, 직접방문에 의한 기존의 대면 중심 심리상담의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구현해서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서비스다.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건강 지표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으나, 심리상담에 대한 심적 부담과 시·공간적 제약, 익명성 보장에 대한 염려 등으로 인해 실제 상담센터를 찾는 인구는 크게 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트로스트’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써, 상담의 전문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대면상담에 대한 부담과 비용적인 부담까지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휴마트컴퍼니는 개인 뿐 아니라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지원서비스)를 통해 기존 대기업 중심으로 진행되던 EAP서비스의 비용과 규모의 제약을 해결한 합리적 기업 복지 서비스도제공하며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트로스트는 사용자 5만명이 쓰는 심리상담 분야 대표 서비스로, 현재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정분석솔루션’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맞춤 상담사와 상담 프로그램 추천은 물론이고 상담 중, 상담 전후의 심리상태 분석 기능 등과 같은 심리상담에 최적화된 다양한 추가 기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Tag

페이지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