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전체 메뉴

FOLLOW US
검색 입력폼 닫기

HOME / NEWS / FAMILY NEWS

K CUBE NEWS

‘왓챠플레이’ 운영사 프로그램스, 55억 투자 유치


왓챠플레이


월정액 주문형비디오(VOD)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는 KDB산업은행,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이베스트투자증권, 킹슬리 캐피탈 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5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그램스는 왓차플레이와 영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왓차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 2012년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설립한 케이큐브벤처스의 첫 번째 투자처로 8억원의 씨드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2013년 총 27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은 바 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총 90억원이다.


왓챠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총 2만여편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료구독자수가 지난 5월 말 앱 출시 이후 매월 평균 34% 증가하고 있다. 컨텐츠를 꾸준히 늘리고 있으며 크롬캐스트 지원 기능을 최근 추가하고 스마트TV와 셋탑박스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올 연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2016 올해의 앱’으로 동시 선정되기도 했다.


왓차는 지난 8일 일본 통신사 KDDI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KDDI 무겐라보’에 한국 기업 중 처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프로그램스는 지난해 9월 왓차의 일본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 바 있다.


박태훈 프로그램스 대표는 “내년 한국 인터넷 동영상(OTT)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추가 투자 유치로 상승세에 있는 왓챠플레이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왓챠플레이를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월정액 VOD 서비스로 만드는 동시에 해외에서도 성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Tag

페이지 상단으로 바로가기